Search

RECIPE BATTLE

Promotion / PEPSICO

소비자의 레시피가 판매까지 이어지는 새로운 레시피 배틀

PepsiCo는 국내에 프리토스와 또스티토스, 2종류의 과자를 새롭게 알리기 위한 마케팅 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인스파이어/디는 2030의 맥주문화인 ‘치맥’, ‘피맥’ 트렌드에서 착안하여 맥주와 어울리는 레시피를 찾고 이를 실제로 판매하는 Recipe Battle을 도출하였습니다.

소셜 다이닝 플랫폼 집밥(Zipbob)과 콜라보레이션으로 2030의 잠재소비자들을 모집한 뒤, 성수동에서 가장 트렌디한 장소 중 하나인 어메이징 브루어리에서 과자와 다양한 재료로 새로운 레시피를 만드는 Recipe Battle을 개최하였습니다.

단순히 과자를 먹고 그치는 시식회가 아닌, 레시피를 함께 만들고 평가에 따라 해당 레시피가 판매로 이어지는 새로운 방식의 Recipe Battle을 통해 새로운 레시피 20개가 도출되었습니다. 이벤트가 끝난 뒤 보완을 거쳐 2017년 4월, 어메이징 브루어리의 새로운 메뉴인 ‘아이스토스’ 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INSPIRATION

흥미로운 캐릭터는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상승시켜 소비자가 브랜드와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직 한국에서 인지도가 낮은 또스티토스와 프리토스가 소비자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품 캐릭터를 직접 개발하였습니다. 캐릭터 개발 시 키덜트 열풍으로 어벤져스를 비롯한 히어로 캐릭터가 20~30대에 인기가 있다고 결정하여 또스티토스맨과 프리토스맨이 레시피 대결을 하는 컨셉으로 스토리텔링을 진행하였습니다.

00
00
00
00
00
00
00
00
00
00
00
00
00
00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