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Not Alone

Campaign / UNICEF

후원의 의미를 되새기는 연말 캠페인

인스파이어/디는 우리와 어린이의 상황을 대조하여 보여주기 위해 캠페인 컨셉을 도출하고 주변의 고마운 사람들의 소중함을 환기함으로써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의 상황을 강조하여 보여주었습니다. 웹사이트에서는 어린이와 우리의 상황을 대조하여 보여주는 영상을 보고 간단한 프로세스로 특별한 영상 편지를 보낼 수 있는 ‘메시지 필름’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배경 영상과 고마운 상황을 선택하고 사람들의 이름을 적기만 하면 완성되는 메시지 필름은 카카오톡, 이메일, 페이스북 등을 통해 약 2,300명의 사람들에게 보내지며 소중한 사람들의 존재를 환기하였습니다.  오프라인 대면 모금 현장에서는 브로슈어를 활용하여 고마운 사람의 이름을 벽에 붙일 수 있는‘메시지 월’ 설치물을 통해 컨셉을 확장하였습니다.

CHANGES

2014년 12월부터 시작한 #NotAlone 캠페인으로 약 8,000명의 사람들이 메시지 필름을 활용하여 자신을 도와준 친구와 가족들에게 영상 메시지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우리도 한 해 동안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 사실을 인지한 방문자들은 지구 반대편 어린이들을 위한 후원에 참여하여 목표치를 상회하는 후원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유니세프 홍보대사인 안성기, 최시원, 소녀시대 윤아, 김혜수도 캠페인에 참여하여 후원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참여자 수(명)

8,000

후원목표

달성

00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