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Listerine 21 Day Challenge

Campaign / Johnson & Johnson

제품특성을 알리고 올바른 사용습관을 형성시키는 모바일앱

리스테린은 양치질 후 2번, 리스테린 사용 시 잇몸이 건강해지는 제품특성을 알리고 올바른 사용습관을 형성시키고 싶었습니다. 인스파이어/디는 사람들의 입속을 코칭하는 ‘리스테린 코치’ 페르소나를 만들었습니다. 리스테린 코치 모바일앱은 스크린락커 기능으로 유용한 구강정보를 전달하였고 알람기능으로 양치하는 시간이 되었을 때 리스테린 사용을 알렸습니다. 웹사이트에서는 모바일앱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NFC 스티커와 리스테린, 리스테린 컵, 그리고 브로슈어가 들어있는 리스테린 키트를 구강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배포하였습니다. 그 결과 24,000명이 캠페인에 참여하였고 모바일앱은 48,000회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구글 플레이 건강분야 1위 앱으로 선정되었습니다.

CHANGES

21Day Challenge 캠페인은 사람들의 생활 패턴에 맞추어 설계되었습니다. 출근 전과 퇴근 후 양치하는 시간에 맞추어 모바일 앱의 Push-notification을 통해 리스테린 사용을 알리고, 리스테린을 사용하는 동안에는 리스테린의 올바른 사용법을 코칭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잠금화면에는 점심 시간, 오후 시간 등 특정 시간대에 맞는 구강 건강 상식을 표시합니다.
이를 통해 24,000명의 캠페인 참여자들은 더 건강한 구강을 형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