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Listerine 21 Day Challenge

Campaign / Johnson & Johnson

제품특성을 알리고 올바른 사용습관을 형성시키는 모바일앱

리스테린은 양치질 후 2번, 리스테린 사용 시 잇몸이 건강해지는 제품특성을 알리고 올바른 사용습관을 형성시키고 싶었습니다. 인스파이어/디는 사람들의 입속을 코칭하는 ‘리스테린 코치’ 페르소나를 만들었습니다. 리스테린 코치 모바일앱은 스크린락커 기능으로 유용한 구강정보를 전달하였고 알람기능으로 양치하는 시간이 되었을 때 리스테린 사용을 알렸습니다. 웹사이트에서는 모바일앱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NFC 스티커와 리스테린, 리스테린 컵, 그리고 브로슈어가 들어있는 리스테린 키트를 구강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배포하였습니다. 그 결과 24,000명이 캠페인에 참여하였고 모바일앱은 48,000회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구글 플레이 건강분야 1위 앱으로 선정되었습니다.

00

INSPIRATION

프로젝트 진행 당시의 트렌드는 Wearable Device를 활용한 자신의 생활습관 측정과 개선이었습니다. 우리는 Fitbit, Fuel-Band에서 영감을 받아 IT를 활용하여 리스테린 사용습관을 새롭게 편하게 형성시킬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였습니다. 리스테린은 주로 욕실에서 아침, 저녁에 사용한다는 사실에서 착안하여 욕실의 거울에 붙일 수 있는 NFC 스티커를 만들었고 스마트폰을 가까이 대면 리스테린 모바일앱이 실행되어 리스테린 사용을 간단하게 측정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리스테린 사용을 잊지 않도록 안드로이드 Device에서 활용가능한 스크린 락커와 Alert API 활용하여 설정한 기상, 취침시간에 맞추어 리스테린 사용 메시지와 구강건강을 위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

00

CHANGES

21Day Challenge 캠페인은 사람들의 생활 패턴에 맞추어 설계되었습니다. 출근 전과 퇴근 후 양치하는 시간에 맞추어 모바일 앱의 Push-notification을 통해 리스테린 사용을 알리고, 리스테린을 사용하는 동안에는 리스테린의 올바른 사용법을 코칭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잠금화면에는 점심 시간, 오후 시간 등 특정 시간대에 맞는 구강 건강 상식을 표시합니다.
이를 통해 24,000명의 캠페인 참여자들은 더 건강한 구강을 형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