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foREST IN PEACE

Branding / TREE PLANET

모두 잊지 않고 기억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조성한 세월호 추모숲

2014년 4월 16일은 대한민국의 국민들 모두가 슬픔에 잠긴 날입니다. 트리플래닛은 4월 16일의 희생자들을 모두가 잊지 않고 기억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세월호 추모숲을 조성하고 싶었습니다. 인스파이어/디는 팽목항 인근에 조성되는 세월호 추모숲의 의미를 모두가 이해할 수 있도록 ‘foREST IN PEACE, 세월호 기억의 숲’ 이라는 브랜딩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드리 헵번의 첫째 아들인 션 헵번의 제안으로 시작되어, 오드리 헵번 가족, 416 가족협의회, 사회혁신기업 트리플래닛이 함께 협의하여 진행한 foREST IN PEACE 크라우드펀딩은 숲 조성을 위한 최소 금액인 1억 원의 2배가 넘는 금액이 모이며 팽목항 인근에 희생자를 영원히 기억할 수 있는 세월호 추모 숲을 조성할 수 있었습니다.

00

INSPIRATION

희생자를 기릴 때 사용하는 Rest In Peace 와 Forest 의 단어적 유사성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4월 16일의 아픔에 대한 공감대와 희생자들을 기억하는 마음을 담을 수 있도록 장식적인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고 간결한 브랜딩을 진행하였습니다. 색상이나 형태의 변형 없이 Rest In Peace의 의미를 드러낼 수 있도록 서체의 Weight와 배열만을 수정하였습니다.

00
00
00
00
00
00
00
00
00
00
00